HOME > 이용약관
::: 개인(학생 및 선생님 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레슨인포(이하”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레슨인포 취업사이트’라고 합니다)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레슨인포 취업사이트의 이용)
① “회원”은 “레슨인포 취업사이트”에서 단일id 및 password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사”가 “레슨인포 취업사이트”의 각 개별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신 정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제공자"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동의"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3조 (회원의 정의)
① "회원"이란 "레슨인포"의 "개인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레슨인포-개인서비스"의 구직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이력서 작성/저장/수정/db에 이력서 등록
2. 입사지원
3. 맞춤채용정보 검색/등록
4. 스크랩한 채용정보
5. 스크랩한 취업자료
2. 입사지원
3. 맞춤채용정보 검색/등록
4. 스크랩한 채용정보
5. 스크랩한 취업자료
6. 게시판 글 열람
7.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7.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제공자"는 그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제6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회원이 게시판, 채용공고에 올린글은 6개월간 보관하고 그 이후에는 삭제될수 있으니 필요시 개별적으로 백업바랍니다.
2. 선생님회원이 등록한 이력서중 수정 및 업데이트하지않은 상태로 6개월이 지난 자료는 삭제될수 있으니 필요시 백업바랍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제공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자"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제공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등록을 말소해 줄 것("회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정보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성함, 연락처, 주소등)
2. 등록한 내용 또는 정보에대해 확인을 거부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사이트관리자의 정당한 시정요구 및 안내/문의에대해 성실한 답변이나 변화가 없는 경우
6. 상기사항외 레슨인포 관리자의 규정안내 및 고지하는 내용에대해 합당한 이유없이 3회이상 위반하는 경우
레슨인포는 해당회원에대해 회원자격을 상실(강제탈퇴)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수 있다.
③ "서비스제공자"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제공자"는 "본 서비스"에 대한 공지사항을 "회원"에게 "서비스제공자"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제공자"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레슨인포" 게시판에 공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 통신망 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① 레슨인포는 "본 서비스"에 등록된 id와 이력서 정보(이름, id, 주소 등 이력서 기재사항 모두 포함)를 관리합니다.
② 레슨인포는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내용은 "회원"이 이력서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에는 외부로 노출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작성한 공개이력서에 한해 “레슨인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이력서를 동시에 게재합니다..
② 레슨인포는 "회원"이 입력한 이력서 내용은 "회원"이 이력서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에는 외부로 노출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작성한 공개이력서에 한해 “레슨인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이력서를 동시에 게재합니다..
제9조 (서비스제공자의 의무)
① "서비스제공자"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 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본인이 사이트상에서 직접 탈퇴신청을 하거나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2일전까지
단, 해지 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3일전까지) 이를 "서비스제공자"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서비스제공자"는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레슨인포가 제공하는 구인정보는 구인활동을 위해 구인당사자(학원, 업체, 개인)들이 등록한 정보이며
레슨인포는 기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이트상에 올라오는 유무형의 상품거래(학원/교습소등 부동산매매, 악기매매, 기타상품매매)에대해
당사자들간의 거래에있어 레슨인포는 어떤식으로든 관여하지않으며 상품거래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이트상에 게시되는 모든 형태의 광고는 레슨인포와 일체의 상관이없는 광고주의 홍보일 뿐이며
링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레슨인포의 게시판에 등록된 모든 게시글은 회원들이 당사자의 목적을위해 등록한 정보이며
레슨인포는 기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약관의 개정)
① "서비스제공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 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제공자"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 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3조 (재판관할)
"서비스제공자"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2001년 12월 18일자 변경)
부 칙
본 약관은 2016년 12월1일부터 시행합니다.
기존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합니다.
기존 이용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으로 대체하는 것으로 합니다.
::: 기업(학원 및 업체회원)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이용자"가 레슨인포의 취업포탈 서비스(레슨인포)(www.lessoninfo.co.kr, 이하 "레슨인포서비스"라고 하겠습니다)에서 제공하는 "본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용자"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레슨인포서비스"란 레슨인포가 제공하는 취업서비스, www.lessoninfo.co.kr을 말합니다.
2. "본서비스"란 "레슨인포서비스"의 접속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온라인상의 "레슨인포서비스"의 학생회원, 선생님회원, 기업(학원)회원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레슨인포서비스"를 통하여 "본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레슨인포서비스"의 회원을 말합니다.
2. "본서비스"란 "레슨인포서비스"의 접속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온라인상의 "레슨인포서비스"의 학생회원, 선생님회원, 기업(학원)회원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레슨인포서비스"를 통하여 "본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레슨인포서비스"의 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레슨인포"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이용자"가 "본서비스"에 접속하면 나타나는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레슨인포"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레슨인포"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새로운 약관을 "본서비스"의 접속화면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서비스 제공자인 "레슨인포"은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레슨인포"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레슨인포"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새로운 약관을 "본서비스"의 접속화면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서비스 제공자인 "레슨인포"은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제공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전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중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미리 예측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항의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게시판, 채용공고에 올린글은 6개월간 보관하고 그 이후에는 삭제될수 있으니 필요할 경우 개별적으로 백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 5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서비스제공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제공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본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제공자"가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본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의 성립)
1. "본서비스"의 "이용자"는 아래에 정한 절차를 통해 "본서비스"이용을 청약 합니다
1) 약관동의
2) 회사정보 입력
1) 약관동의
2) 회사정보 입력
2. 제1항과 같은 "이용자"의 청약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내용에 따라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신청 화면상에 승낙의 의사를 표시하고, 그 의사표시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본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7 조 (이용대금의 결제)
1. "이용자"는 "본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대금지급을 위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입금자명을 포함한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대금지급을 위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입금자명을 포함한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입금자명 등을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환급)
"이용자"가 "본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미 납입한 이용료에 대한 환급은 아래와 같은 사유를 제외하는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가. 취업서버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나. 기타 이용자측 사용환경(PC등)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
가. 취업서버의 네트워크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나. 기타 이용자측 사용환경(PC등)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서비스이용이 불가능 할 경우
제 9 조 ("이용자"의 정보관리책임)
1. "이용자"가 결제의 이행을 위해 추가로 입력한 추가정보관리책임은 본 약관과 관계 법령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해당 ID와 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하여 타이용자에 의해 도용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3.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등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본 사이트에서 얻어진 타인의 정보를 자사 직원의 채용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5. 허위구인광고, 허위구인조건을 제시하는 등, 개인회원에게 잘못된 구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6. "이용자"가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제공자"측에 통보하고 "서비스제공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해당 ID와 Password를 철저히 관리하여 타이용자에 의해 도용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3.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등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본 사이트에서 얻어진 타인의 정보를 자사 직원의 채용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5. 허위구인광고, 허위구인조건을 제시하는 등, 개인회원에게 잘못된 구인정보를 제공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6. "이용자"가 자신의 추가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제공자"측에 통보하고 "서비스제공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0 조 (인재 DB 이용 제한)
가. 인재파견, 헤드헌팅, 아웃소싱 등 이와 유사한 인사(채용)대행업체는 "서비스제공자"에서 별도로 정한 인재DB 및 채용공고 서비스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다.
나. 보험회사, 카드사, 텔레마케팅을 통한 영업회사, 학원 등 인재 DB를 악용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체라고 판단된 경우, 인재DB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다. 인재 DB의 활용은 채용목적에만 국한하여야 한다
라.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거나, 인재DB 검색 권한을 임의로 양도, 대여할 수 없다.
마. 위 사항들을 위반한 경우에는 모든 서비스가 자동으로 중지되며 사용요금은 환불조치 되지 않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손해배상 청구 및 법적고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가. 인재파견, 헤드헌팅, 아웃소싱 등 이와 유사한 인사(채용)대행업체는 "서비스제공자"에서 별도로 정한 인재DB 및 채용공고 서비스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다.
나. 보험회사, 카드사, 텔레마케팅을 통한 영업회사, 학원 등 인재 DB를 악용할 가능성이 있는 기업체라고 판단된 경우, 인재DB 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다. 인재 DB의 활용은 채용목적에만 국한하여야 한다
라.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거나, 인재DB 검색 권한을 임의로 양도, 대여할 수 없다.
마. 위 사항들을 위반한 경우에는 모든 서비스가 자동으로 중지되며 사용요금은 환불조치 되지 않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손해배상 청구 및 법적고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범위 또는 목적 외의 용도로,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개인정보의 활용등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본서비스" 이용대금결제를 위하여 제공한 신용카드번호 등의 추가정보를 대금결제 후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본서비스" 이용대금결제를 위하여 제공한 신용카드번호 등의 추가정보를 대금결제 후 지체없이 폐기합니다.
제 12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서비스제공자"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2)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3) 제공한 입력 폼에 맞는 방식이 아닌 방법으로 채용광고를 신청하는 경우
4) 사이트관리자의 정당한 시정요구 및 안내/문의에대해 성실한 답변이나 변화가 없는 경우.
5) 사기성, 다단계, 불법, 지입차량, 아르바이트 채용광고를 등록했을 때.
6) 구인을 가장한 수강생 모집, 부업 알선, 물품 판매, 대출/분양 관련 등의 광고를 등록했을 때. 특히, 이로 인한 사용자로부터 피해가 접수되었을 때.
7)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8) 헤드헌팅, 아웃소싱, 인재파견, 채용대행, 도급, 용역 등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이 아닌 인력 중개의 형식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가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
9) 잦은 기업명 변경으로 구직자에게 혼란을 유발하는 기업
10) 모집요강에 적합한 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11)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12) 재택 쇼핑몰 운영(홍보)에 관한 내용을 등록했을 때.
13) 임금체불 사실이 접수되었거나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어 있는 기업.
14) 취업 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거나 교육비 명목으로 개인에게 비용을 요구했을 때.
15) 레슨인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레슨인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6)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1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레슨인포가 규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2)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3) 제공한 입력 폼에 맞는 방식이 아닌 방법으로 채용광고를 신청하는 경우
4) 사이트관리자의 정당한 시정요구 및 안내/문의에대해 성실한 답변이나 변화가 없는 경우.
5) 사기성, 다단계, 불법, 지입차량, 아르바이트 채용광고를 등록했을 때.
6) 구인을 가장한 수강생 모집, 부업 알선, 물품 판매, 대출/분양 관련 등의 광고를 등록했을 때. 특히, 이로 인한 사용자로부터 피해가 접수되었을 때.
7)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8) 헤드헌팅, 아웃소싱, 인재파견, 채용대행, 도급, 용역 등 자사의 직접 고용의 목적이 아닌 인력 중개의 형식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업체가 무료로 이용하는 경우
9) 잦은 기업명 변경으로 구직자에게 혼란을 유발하는 기업
10) 모집요강에 적합한 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11)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12) 재택 쇼핑몰 운영(홍보)에 관한 내용을 등록했을 때.
13) 임금체불 사실이 접수되었거나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어 있는 기업.
14) 취업 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거나 교육비 명목으로 개인에게 비용을 요구했을 때.
15) 레슨인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레슨인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6)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1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18)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레슨인포가 규정한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19) 직업안정법 시행령 제 28조에따라 구인자(학원 및 업체)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상의 정식 학원명 또는 업체명을 기재하여야 한다
이를 어길시 사이트 관리자는 통보없이 구인글을 삭제할수 있으며 계속 위반하여 글을 등록할시 사이트 이용을 제한하거나
또는 회원자격을 상실(강제탈퇴)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수 있다.
20) 정확한 업체명과 주소 확인을 위해 사이트관리자는 사업자사본을 요구할수 있으며 정당한 이유없이 이에 불응할 경우
이용중지등 제한을 가할수 있다.
21) 학원 및 업체회원은 반드시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기재해야하며 연락처 변경시 사이트 관리자에게 고지해야 한다
22) 해외에서 구인시 구인자는 한국의 사업자등록증에 해당되는 서류를 반드시 첨부하도록 한다
23) 상기사항외 레슨인포 관리자의 규정안내 및 고지하는 내용에대해 합당한 이유없이 3회이상 위반하는 경우
레슨인포는 해당회원에대해 회원자격을 상실(강제탈퇴)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수 있다.
제 13 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1. "서비스제공자"는 "본서비스" 및 "본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이용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이용자"의 실제 회사정보와 상이한 정보를 이용하여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부당이익 또는 기타수혜를 얻거나, 당사와 당사의 다른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를 입혔을 경우
당사는 이를 손해배상 청구할 수 있다.
3. 레슨인포가 제공하는 구직 정보(선생님 이력서, 게시글등)는 구직활동을 위해 구직당사자들이 등록한 정보이며
레슨인포는 기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사이트상에 올라오는 유무형의 상품거래(학원/교습소등 부동산매매, 악기매매, 기타상품매매)에대해
당사자들간의 거래에있어 레슨인포는 어떤식으로든 관여하지않으며 상품거래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사이트상에 게시되는 모든 형태의 광고는 레슨인포와 일체의 상관이없는 광고주의 홍보일 뿐이며
링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레슨인포의 게시판에 등록된 모든 게시글은 회원들이 당사자의 목적을위해 등록한 정보이며
레슨인포는 기재된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채용정보 제공범위)
1. "이용자"가 제공한 채용정보는 레슨인포가 구축하는 취업정보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다.
제 15 조 (분쟁해결)
1.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최대한 빨리 통보합니다.
2.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최대한 빨리 통보합니다.
제 16 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제공자"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기타 관계 법령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하는 것으로 합니다.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12월1일부터 적용됩니다.
200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해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 합니다.
2002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해온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 합니다.